ITWORLD/유용한 유틸리티

동영상 자르기 정말쉽다

메트라프 2015. 4. 9. 12:46
반응형

동영상 자르기 정말쉽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만을 전달해드리는 '스마트YB' 입니다. 저번 시간에도 소개해 드렸지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의 사용 용도가 워낙에 다양해서 전부 알려드리진 못했는데요. 그중에 하나만 다시 설명을 해드릴께요. 바로 동영상 자르기 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동영상 시작 부분과 마무리 부분이 생각과는 다르게 예쁘게 안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 촬영이 들어가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좋은 장면이 나오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 좋은 장면만 별도로 다시 편집해서 만든다면 정말 좋겠죠. 전문가분들은 매일 하는 작업이지만 초보분들은 결코 쉬운게 아니죠.^^ 오늘은 정말 간편하게 한번에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볼게요.

 

 

 

■ 우선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합니다

 

네이버에서 동영상자르기로 검색하시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요. 몇개 설치하고 실행을 했습니다만 실제 사용하려고 하면 '유료' 버전을 다시 설치하라고 하거나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것이 상당수 였습니다.

굳이 무료 프로그램이 있는데 유료로 할 이유가 없죠. 더 좋은 기능들이 있거나 자주 사용한다면 유료로 할수도 있겠죠.ㅎㅎ 그래서 다들 열심히 광고하는듯 합니다. 오늘은 다음 팟인코더로 무료로 한번에 하는걸 알려드리니 설치는 필수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셔도 다음으로 넘어가서 설치를 하셔야 됩니다. 팟인코더 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하고 셋업은 어려운게 없으니 한번에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시면 바탕화면에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바로 실행해 보겠습니다.

 

팟인코더 사용법

 

 

실행을 하시면 깔끔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인코딩,동영상편집 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는데요.

팟인코더는 인코딩으로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옆에 있는 동영상 편집을 눌러 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누르면 우측에 파일과 불러오기 버튼이 보입니다.

자르기할 동영상을 가져와 보겠습니다.

 

 

해당 파일을 폴더에서 열어서 마우스로 잡고 끌어오기 하셔도 되구요. 불러오기를 선택하셔서 파일을 가져와도 됩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위에 처럼 파일이 표시가 되는데요. 이 파일을 마우스로 잡고 옆에 팟인코더 화면에 드래그해서 붙여넣기 합니다.

 

 

왼쪽 화면에 붙여넣기 하시면 바로 동영상이 실행이 됩니다.

동영상이 나오는 화면에 밑에 보시면 시작,끝,삽입 이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이 버튼을 이용해서 자르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시작,끝 버튼을 누르시면 노란색 삼각형 모양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 버튼을 화살표 처럼 원하는 시작점과 끝 지점에 위치를 시킵니다. 다른부분은 잘리게 되는거죠.

이렇게 위치 시키면 화면은 정지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아래의 ▼삽입 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금더 정확하게 자르고 싶으신분들은 화살표에 보시는거처럼 시계 이미지를 누르시면

시작,끝 지점을 시간을 클릭해서 자를수 있습니다. 이거 괜찮아요.^^

 

 

 

구간을 선택하셨다면 바로 삽입 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누르면 밑에 보시는 타임라인에 동영상 파일이 이미지와 함께 표시가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모든작업이 끝났습니다.

해당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비디오만 추출할건지 오디오만 추출한건지도 설정할수가 있어요.

 

 

다 마무리 하셨다면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과 동시에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해당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폴더를 열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완료가 되면 이렇게 [MIX]가 붙은 동영상이 만들어졌답니다.

실행을 해보시면 완성된 동영상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 마무리 !

 

현재 나와있는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들은 유료나 회원가입을 원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또는 자사 로고를 동영상에 자동으로 넣고 있는 곳도 있구요. 사용자들의 취향에 따라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도 있겠지만 다음 팟인코더는 인코딩부터 영상편집 자막넣고 동영상합치기 자르기 등 모든 기능들을 정말 편리하고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답니다. 물론 고급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우습게 보이겠죠?^^ 저희처럼 초보자들은 요게 딱인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