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ORLD/유용한 유틸리티

간이영수증 양식 엑셀

메트라프 2015. 4. 13. 15:31
반응형

간이영수증 양식 엑셀

 

가끔 식당이나 회사에서 약식으로 간이영수증 발행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요즘 양식을 이것저것 찾다 보니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나을때가 있죠. 여기저기 가입해야되고 유료가 대부분이여서 좀 돈이 아깝죠. 회원가입도 불편하구요. 오늘은 세가지의 간이영수증 양식을 올려드릴께요. 공급자용과 공급받는자용 으로 나뉘는데요. 색상있는거하고 색상이 없는거 두가지 종류 엑셀파일로 올려드리니 편리한대로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가지는 pdf 파일입니다. 물론 누구나 사용하실수 있는 무료 양식입니다.~ 많이 퍼트려 주세요~~

 

 

 

 

 

간이영수증.pdf

 

간이영수증.xls

 

간이영수증2.xls

 

 

 

원하시는 파일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간이영수증 이란?

 

부가가치세 과세사업자가 교부하는 약식 계산서 서식

간이영수증은 과세의 의무를 가지는 과세사업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상대방에게 제공한 이후에 상대방에게 발행하는 서류라 할 수 있다. 간이영수증은 다르게 간이계산서라고 부르기도 한다. 간이계산서에는 일반 세금계산서보다 간략히 기록하면 되므로 공급자와 관련된 요소만을 기재하도록 한다.

 

 

 

이건 공급받는자용,공급자용 으로 나누어져있는데요.

그냥 일반적으로 식당이나 간단한 물품을 팔때 소비자를 주거나 간단히 작성하는것이랍니다.

 

서식 구성항목: 공급자(등록번호,상호,성명,사엄장소재지,업태,종목)

작성년월일,금액,비고,영수내역(월일,품목,수량,단가,금액)

 

 

위에는 흔히들 보신 색상들어간 영수증인데요. 위에서 원하시는 파일로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판을 사용하여 영수증 발행하셔도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간이영수증 양식은 공급받는자 보관용과 공급자 보관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