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ORLD/유용한 유틸리티

거래명세표 양식 (엑셀)

메트라프 2015. 4. 13. 12:07
반응형

거래명세표 양식 (엑셀)

 

요즘 회사 업무에 필요한 서식을 찾으려고 여기저기 다니고 있는데요.사실 양식이 거의다 유료로 회원가입을 해야되더라구요. 사실 만들면 어렵지 않거든요. 그렇다고 요거 하나 받으려고 회원가입하고 유료로 결재할수는 없겠죠? 그래서 제가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하나는 자동 합계가 없는 그냥 빈 엑셀 양식이구요. 또다른 하나는 금액을 입금하면 공급가액과 세액이 자동으로 나오는 함수가 들어있는 엑셀 서식 입니다. 거래명세표 무료로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하나의 첨부파일은 공급가액과 세액에 회색으로 되어있어요.

함수가 들어가 있구요. 자동으로 공급가액과 세액이 계산됩니다.

품명과 수량,금액만 입력하시면 자동계산됩니다.

 

엑셀 양식이라서 한번 저장해두시고 계속해서 사용하셔서 출력하시면 편하겠죠^^

 

 

거래명세표 란?

 

물건 공급에 따른 거래내역을 기록하여 거래처에 발송할 때 필요한 서식

 

거래명세표는 양자 간 거래에 대한 수령 확인을 위해 사용한다.

거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확인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받는 수령자로서는

거래명세표와 받은 물품의 내용과 수량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꼭 필요하다.

 

거래명세표는 거래당사자 간의 편의를 위해 주고받는 사적인 서류로 세금계산서처럼 법적인 효력은 없다.

단지 상호 간에 거래가 있었음을 확인하는 회사 내부의 자료로 활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한다.

 

 

 

 

 

위에 양식은 전혀 함수가 없는 깔끔한 거래명세표 입니다.

출력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함수 별도 입력하셔서 이용하면 좋겠죠^^

 

밑에 보이시는 파일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거래명세서.xls

 

거래명세표.x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