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ORLD/제품후기

테팔 커피메이커 사용법

메트라프 2016. 12. 30. 18:07
반응형

테팔(Tefal) 커피메이커 사용법

 

저번달에 커피메이커 선물을 받았는데요. 테팔 제품입니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는 않는데요. 어느곳에서 사는게 중요하겠죠. 아무래도 마트보다는 온라인의 최저가를 이용하심이 선물받은거라서 제품 가격은 물어보지 못했지만 3,4만원대 하는걸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원래 커피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물론 믹스도 좋아하구요. 하지만 이렇게 사무실에서 커피를 내려먹으면 훨씬더 좋겠죠. 저도 커피메이커 사용방법을 몰라서 처음에 당황했는데요. 저같은 사람이 있을거같아서 아주 쉽게 알려드릴께요.^^

 

 

 

커피메이커입니다. 밑에 커피 떨어지는곳은 분리가 되어있네요.

 

 

우선 필터를 넣을곳을 열어서 확인합니다.

 

 

필터를 구매하셨죠? 이게 그리 중요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뜨거운 물에 불려서 나오다 보니 좋은 제품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전 이것도 선물을 받아서요. 우선 필터를 접으셔야 되는데요. 안접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밑에 정확히 맞으려면 접는게 더 좋습니다.

 

 

하단에는 일자로 눌러서 접으시고 옆면은 반대로 해도 되고 뒤편으로 눌러서 접으셔도 됩니다. 개인취향이겠죠.

 

 

요렇게 접은뒤 필터를 꽂으면 됩니다. 하단쪽을 눌러서 놓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동그랗게 잘 되어있어야 분쇄커피가 골고루 들어가겠죠?

 

 

이 커피는 홈플러스에서 구매한 분쇄커피입니다. 비교적 저렴하지만 맛은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과태말라 산이네요.

 

 

요렇게 넣으시고 바로 닫으시면 되는데요. 커피 메이커가 물을 부은만큼 그대로 추출이 되기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농도의 커피량을 맞추어야합니다. 그래도 5,6인분 짜리 커피메이커를 많이들 구매하시기때문에 그정도면 2,3명정도가 마실수가 있는데요. 그렇게되면 커피량을 2/3 가량 부어야됩니다. 물론 정확한 수치가 있겠지만 물 5백미리 정도넣는다면 커피는 그정도 부으면 됩니다.

 

 

이렇게 뒤편을 열면 물을 넣을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이곳에 물을 부으면 됩니다.

 

 

저는 물을 측정하기 힘들어서 그냥 5백미리 생수병을 사서 이곳에 한통을 넣고 사용하고있는데요.

적당한듯합니다.

 

 

그다음 밑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추출이 시작이 됩니다. 추출이 될때는 커피메이커에서 이상한 기계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요. 절대 고장난게 아니라는거 알고계시면 됩니다. 이쁜 소리는 안나더라구요. 물을 다 추출하면 자동으로 계속 보온이 됩니다. 그냥 꺼내서 마시면 계속 따듯함이 유지가 됩니다. 다 마시면 전원을 끄는게 좋겠죠? 이상 테팔 커피메이커로 커피 추출을 해봤는데요. 정말 쉽죠.

커피메이커로 내려서 마시면 아무래도 드립이나 일반 커피보다는 좀더 부드럽게 마실수가 있는데요. 일반 드립커피처럼 처음에하는 뜸들이기가 없어서 그런거 같기도합니다. 좋은커피로 맛나는 커피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