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ABYCASE

애플워치 기능 6시간 만에 품절 이유

메트라프 2015. 4. 12. 20:49
반응형

애플워치 기능 6시간 만에 품절이유

 

아직 한국에는 출시가 되지않은 상태에서 미국 애플워치가 판매 시작 직후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바로 6시간 만에 품절 사태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지금 갤럭시s6와 s6엣지의 출시와함께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 애플은 아이폰6가 나온지 좀 지났기 때문에 크게 이슈가 없었는데요. 애플워치의 출시와함께 반전을 노리고 있는데요. 그 흐름이 심상치가 않네요. 이정도면 애플워치가 애플의 또다른 전략 제품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봅니다.

 

 

 

애플의 애플워치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빠른 시간안에 품절이 되었는데요.

중국에선 1시간 만에 미국에서는 6시간 만에 각각 품절이 되었어요.

중국에서는 개당 2000만원 넘는 최고가 모델이 한 시간도 안돼 품절됐다.

 

예약주문은 애플 본사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적용시각인 태평양 표준시 기준 10일 0시부터 미국,영국,호주,캐나다,중국,프랑스,독일,홍콩,일본 등 9개 나라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이후 애플이 5년 만에 내놓는 새로운 스마트기기 애플워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

이에 삼성 ,lg 등 일찌감치 스마트워치를 내놓고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온 국내 브랜드와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워치 기능

 

애플워치는 리니어 액추에이터가 내장되어 있어 촉각 관련 피드백을 생성합니다. 좀 더 쉽게 말해 알람을 받을 때나 디스플레이를 누를때 손목을 툭하고 건드리는거죠.

심박센서 애플워치 고유의 심박센서가 운동 강도를 측정해 전체 칼로리 소모량 파악을 도와줍니다.

GPS APPLE WATCH 아이폰의 GPS 기능을 사용해 하루 동안의 이동 거리 , 혹은 사이클링처럼 걸음수로는 잴수 없는 운동을 할 때 이동 거리르르 측정해줍니다.

가속도계 애플워치 가속도계는 모든 신체 동작을 감지하고 걸음수를 계산해 하루 동안 소모한 칼로리량을 계산합니다.

 

 

 

애플워친의 충전은 18시간 내내 사용하고 밤 사이에 아주 쉽게 충전할수 있는 배터리를 만들었습니다.

사실 깜깜한 곳에서 잠이 덜 깬 채로 시계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쉽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우리의 목표였죠. 라고 되어있네요.

 

 

 

메시지

 

새로운 메시지가 오면 애플워치가 가볍게 툭 쳐서 알려줍니다.

손목을 올리기만 하면 발신자를 확인하고 전체 메시지를 읽을수 있죠 .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나 받아쓰기

기능으로 답장을 보내세요. 음성 메시지를 녹음할수도 있고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을 보낼수도 있답니다.

 

전화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 발신자를 확인하세요. 애플 워치 에 내장된 스피커와 마이크로 간단한 통화를 할수있고 아이폰으로 더길게 통화하고 싶을땐 바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전화의 수신 알림을 무음으로 바꾸려면 애플 워치를 손으로 덥기만 하세요.

 

 

 

메일 (MAIL)

 

이메일을 손목에서 바로 받으면 확인이 쉽고 관리도 편리해 집니다.

이메일 읽기는 물론 깃발 표시 , 읽음 또는 읽지 않음으로 표시, 휴지통으로 이동하기도 가능하죠.

답장을 직접 쓰고 싶다면 아이폰에서 해당 메일을 열면 됩니다.

 

 

 

이밖에도 날씨와 주식 알람 스톱워치,등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있답니다.

 

재질도 모델별로 다른다. 애플워치 스포츠는 알루미늄 오리지널 애플워치는 스테인레스 애플워치 에디션의 경우 18K 금으로 도금했다. 가격은 스포츠형이 349달러 이고 18K 금장형은 1만 7000달러 에 달한다.

 

본체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포함돼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문자,이메일,SNS 확인,음악 감상 등이 가능하다 디지털 터치라는 통신기능도 선보였다. 손가락을 그림을 그려 상대방에게 보내는 스케치,애플워치르르 두드려 진동을 상대방에게 실시간 전달하는 기능 등이다.

 

 

 

애플워치 기능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