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번역기를 사용하는 일이 정말 많이있죠. 회사에서 서류를 만들때나 학교에서 레포트를 제출할때 해외자료 번역해서 다시 편집할때 외국여행 다닐때 순간순간 정말 많은 번역기를 활용한답니다. 외국어를 잘해서 번역기를 안돌려도 되는분들은 이글을 안보셔도^^ 사실 번역기를 사용해도 기본적으로 언어를 이해할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문장이 길어지면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는게 당연한거겠죠. 오늘은 네이버번역기와 경쟁을 하고 있지만 인지도 면에서는 보다 앞서는 구글번역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께요.

     

     

     

     

    ■ 구글 번역기

     

    https://translate.google.com/

     

    검색창에 입력하셔도 되고 크롬에서 검색하셔도 됩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면 아무래도 좋겠죠..구글 번역기라..ㅎㅎ

     

     

     

    구글 번역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위에 처럼 깔금한 디자인의 화면이 나옵니다.

    아주 간편한 인터페이스 인데요. 하나한 살펴보도록 할께요.

     

     

     

     

    아무래도 인지도 면에서나 정확도 면에서 많이들 인정하고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영어,일어,중국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번역을 할수가 있답니다.

     

     

    우선 좌측 화면에 원하는 언어를 선택후 입력을 합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그런다음 우측에 번역하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우측에 번역한 내요이 보입니다.

     

     

    좌측에 원하는 언어를 복사해서 붙여도 되고 그냥 작성해도 됩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후에 우측에 원하는 언어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늘자 cnn 뉴스인데요. 제가 해석을 하다가 잘 안되면 이런 방법을 사용하곤 한답니다.

    물론 장문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언어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충분히 문맥을 빨리 파악할수가 있고 레포트 작성시 오류를 빨리 찾고 다시 작성할수가 있기 때문에 번역시간을 확실히 줄여 준답니다.

     

     

     

    ■ 음성인식 기능

     

    듣기 기능이 지원이 됩니다. 스피커 이미지를 누르시면 듣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옆에 키보드 이미지가 있어서 키보드 입력이 어려우시면 이렇게 팝업으로 띄워놓고 입력할수가 있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제공

    크롬에서 구글 번역기를 검색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후 보시면 음성인식 마이크가 보입니다.

    음성으로 할수가 있는데요. 마이크가 설치가 되어있으면 가능합니다.

     

     

     

     

    ■ 문서를 선택해서 번역을 할수도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보시면 문서를 번역하세요. 라는 폰트를 클릭합니다.

    그럼 파일선택이라는 화면이 나오면 거기서 해당 문서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번역이 되면 하단에 스피커 마크를 누르시면 바로 듣기 를 할수가 있습니다.

    기계음이지만 그래도 들을만 합니다.

    정확한 언어가 안된다면 외국에가서 이렇게해서라도 의미를 전달하면 좋습니다.

    물론 바이어를 만났을때도 어렵게 영어를 하려 혀를 굴리지 마시고 그냥 스피커 꽂아놓고 듣기 버튼 누르시면 되겠죠. 좌측에 번역하고 싶은 언어와 우측에 번역된 내용이 맞는지 먼저 확인하는게 필수겠죠.ㅎㅎ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

    어떤 분들이 한국어나 영어를 번역을 하실때 가운데 다른 나라의 언어를 넣고 다시 재검색을 하면 정확도를 높일수 있다고는 하는데요. 글쎄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의 경험이 맞긴 하겠지만 그 언어가 낮은수준의 대화형식이면

    정확도가 높아지겠죠. 한국어-일본어-영어 , 이런식으로 가운데 다른 나라 언어를 넣어서

    다시 재 번역하는걸 한번 시도는 해보시는게 좋겠죠.^^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번역기 이용시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크롬에서 번역기 들어갔을때와 익스플로어 에서 들어갔을때 다른게 하나 보이는데요.

    바로 손글씨 사용하는 버튼이 있더라구요. 물론 뭐 많이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키보드가 안될경우가 가끔 생기거든요.그럴때 직접 마우스를 이용해서 노트북처럼 글씨를 입력후 엔터를 누르시면 바로 위에 번역에 한글이 입력이 됩니다.

     

     

     

    한글이 입력이 되자마자 바로 우측에 영문이 자동으로 표시가 되고

    그 단어의 뜻의 번역이 밑에 자동으로 나옵니다. 물론 유사 단어와 뜻도 펼쳐지네요.

    아무래도 번역기의 정확도를 높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겠죠?^^

     

     

    이 버튼은 표현노트에 저장 이라는 버튼인데요.

    크롬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이용하시면 한번 저장하시고 계속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이상, 구글 번역기 사용법 이였습니다. 번역기가 정확하게 맞기는 힘든건 다들 아실텐데요.

    그래도 급할때 이거보다 좋은 방법은 없겠죠. 모바일에서는 다양한 앱도 있다고 하던데 그건 아직 사용을 안해봐서요.괜찮은 번역기 있으시면 댓글로 추천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