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네이버 지도 모바일 앱 이 얼마전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정말 편하게 다양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더라구요.

    실생활에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길찾기 가 될듯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그냥 지도에 표시하고 확인하는 정도에서 벗어나서

    거리뷰와 야경 주변 검색 방문후기등 다양한 기능으로 재밌는 요소들이 많아 졌는데요.

    자리에 앉아서 만재도(삼시세끼-요즘 대박유행) 를 볼수가 있답니다.^^

    구글어스에 버금가는데요.DB만 많아진다면 네이버의 위력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네이버 지도앱을 사용할거 같네요.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할수 있는 기능은

    이 주변에 어디에 있는가 인데요. 카테고리 별로

    상세하게 선택 할수가 있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409103

     

    아이폰 모바일 앱

    https://itunes.apple.com/app/id311867728

     

     

    흔히 은행이나 ATM 위치, 구두 수선이 어디있나..이런 사소한 기능도 제공되네요.

    상호를 몰라도 분류 별로 되어있어서 보다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길을 찾는건 다른 앱들도 많은데요.

    지도검색,길찾기,버스,지하철 로 찾기는 많이 해보셨을텐데요.

     

    이제는 항공사진이나 현장 사진 후기등이 추가가 되어서

    가보지 않아도 그쪽 지리와 배경을 볼수가 있답니다.

     

     

     

    주변검색입니다.

    내 주변에 숙박소 위치나 주유소 위치 주차장 위치를 한번에 찾아볼수가 있는데요.

     

    정말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지도앱은 단순히 길찾기가 아니라 이렇게 그 지역이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급할때 사용하렴 평소에 연습? 해 두시는게 좋을듯..

     

     

     

    요건 제 주위에 ATM 위치를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밤에 근처 은행이 없고 돈은 급하게 찾아야할때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될거같네요.ㅎㅎ

     

     

     

    음식점 찾기인데요.

    분류별로 잘 나뉘어져 있죠.^^

    블로그에서 맛집 검색하시면 다들 맛집이라고 해서 가기가 에매한데요.

    후기도있으니 위치별로 보셔서 가시면 될거 같아요.

    핒자나 패밀리레스토랑 한식 등 다양하게 분류별로 되어있네요.ㅎㅎ

     

     

     

    주유소 찾기가 정말 좋네요. 근처에 주유소를 브랜드가 아닌 그냥 찾을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지도위에 파랗게 표시가 되는데요.

    빨간 패턴안에 없다면 위치를 다른데로 찍어서 다시 위치에서 재검색이 가능하답니다.

     

     

     

    근처에 있는 아웃백을 직은다음 현장 촬영사진을 눌렀는데요.

    가보지 않아도 간판이나 그 식당 사진을 한번에 볼수가 있답니다.

    하단에 촬영일시가 표시되어 있어서 지금은 변할수도 있겠구나라는걸 감안할수도 있네요.

     

     

     

    네이버는 블로그,카페 등에 등록된 1600만건의 장소 방문 후기를 해당 장소검색

    결과에 위치와 함께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또한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컨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는 모습이네요.

    이로서 지도를 통해서 가보지 않고도 한번에 후기 까지 볼수가 있네요.

     

    또한 12만건의 식당메뉴와 가격정보도 제공해서 이용자들에게

     식사장소 탐색편의를 더했다고 합니다.

     향후에도 방문후기와 메뉴 정보에 대한 DB 를 확충해나간다고 합니다.^^

     

     

     

    네이버지도는 경쟁업체인 다음 지도와 비교가 많이되는데요.

    네이버 버스와 네이버 지하철 등 자사의 다른 앱들과 연계한

    서비스의 장점도 있겠네요.둘다 장,단점이 있겠죠.ㅎㅎ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이번에 업데이트된 네이버 지도 길찾기

    주변검색 한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